본문 바로가기
IMaigine。Hardware

[I.V Vision] 작업일지 (2)

by 이글루1105 2022. 3. 8.

이전 일지에 이어 이번 일지에서는 조향장치를 구체화하는 중입니다. 더욱 무거워진 기체 무게에서 조향장치가 원활하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서보모터의 출력이 더욱 강해야하기 때문에 3핀으로 구성되어있는 서보모터의 신호선을 저가형 5핀짜리로 개조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여러 매체를 동원하여 방안을 모색했지만 모두 저가형 5핀을 고가형 3핀으로 개조하는 작업은 유튜브에 많이 올라와있는데 반대의 작업은 2개의 동영상만 유일했기 때문에 전 세계 3번째로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제작했습니다. ㅎㅎㅎ 

 

https://youtu.be/z4G2UCSSf4o

몰랐는데 알았습니다. X 100

개조한 서보를 장착하여 조향장치를 구체화 하는 중
내부 기자재의 대략적인 위치를 조정하는 중 
임시로 조립하는 중!
번아웃때매 긴급 SOS 쳐서 설계팀장님이 평창에서 와주신 날

이렇게 무선조종으로 주행이 가능한 상태의 일종의 RC카를 제작하였습니다. 이제 2층에 구조물을 장착하여 사전에 모터와 배선작업을 끝낸 암대를 장착하고 비행을 위한 FC에 배선작업을 마무리하면 비행을 위한 '하드웨어적인' 준비는 마무리됩니다. 성격상 디자인적으로 깔끔한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배선은 모두 매립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지상주행 작업을 하며 현타올 때마다 공중작업을 하다보니 이렇게 완성을...
암대를 연결하여 배선을 정리함
쉬워보이지만 쉽습니다. 다만 귀찮음... 기계없나...
내가 자른 카본 내가 조립한 마운트 내가 조립한 조인트 내가 정리한 배선 내가 뚫은 구멍 내가 연결한 납땜😖😍
긴급 설계 수정으로 2.5층을 제작하기위해 아크릴에 치수를 그려놨음
이제 노가다죠 머...😂
요로코롬 타공해서 배선을 내부까지 데려왔음
조립하는 과정에서 더욱 디테일을 잡는 과정
FC를 장착하여 배선 작업중
프론트와 리어의 모터 마운트 높이를 다르게 하여 프롭이 서로 간섭이 없도록 함
영롱한 카본무늬 프롭 😍

이렇게 작업을 통해 비행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비행하는 영상은 촬영하려 했지만 카메라 문제와 FC세팅 문제로 아직은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추후에 타이어의 인치 업을 통해 주행성능을 개선하고 FC 세팅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비행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를 할 생각입니다. 

'IMaigine。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I.V Vision] 작업일지(1)  (0) 2022.03.07
[DX-1] 작업일지(1)  (0) 2022.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