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일지/자율주행

9일차- 블루투스 시리얼 통신

by rlawltjqq 2022. 1. 11.

어느덧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원격으로 통신하는 단계까지 왔다.

물론 이전에 4바퀴 다 작동하는 걸 확인하고 블루투스 포트를 확인하고 설정하는 등(구글링하면 나온다.구글 없음 코딩 못 했을듯ㅇㅇ) 일을 했었는데 

별 문제 없이 진행되서 기록하는 걸 깜빡했다.

원래 문제 없으면 기록을 잘 안남긴다...기록이 남아있는건 문제가 많았기 때문..

자 이렇게 키트와 아이폰 사이의 통신이 되는걸 확인 할 수 있다. (원래는 ssh로 윈도우로 원격 사용할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그냥 바로 hdmi꽂아서 사용 중이다. 필요하면 그때 설정하면되고 나중에는 라즈베리 파이를 켜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실행 시킬 코드를 사용예정이기 때문에 보류중이다. )

근데 문제는...분명 통신은 되고 있는거 같은데 내가 주는 명령을 받지를 못한다.

이경우는 내생각에는

1.문자열을 인식을 못하고 있다. 2.문자열 입력이 잘못 되었다. 3.문자열 읽는 코드에 오타가 있다. 4.ios랑 호환이 안된다. 인데... 확인하는건 제일 가능성 높은것 부터 하나씩 해보는거 밖에 없다. 

 

우선 2번은 아니다 go,back,left,right 다 작동하지 않는다.

3번 일 수 도 있는데...코드가 잘 돌아가니 확인하기 어렵다.

4. 전팀장의 안쓰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이용해 테스트 해 볼 예정이다. 제발...

이코드도 오류가 나왔는데 언더바가 하나 빠져서 NameError: name  is not defined 정의되지 않았다라는 말인데 

내가 쓴 코드는 if _name_==_main_ 여기서 에러가 났는데 if __name__==__main__이렇게 고쳐주니 오류가 해결되었다.언더바 좀 빠졌다고 이런 오류가 나다니..